예술적 표현과 작품의 생산이 일상화되고 있음을 강조하고자 하기 때문이다.
Ⅱ. 문화산업의 특성과 역할
그러면 영화산업, 음반산업, 게임산업 등으로 대표되는 문화산업이 세계 각 국의 주요 전략적 산업으로 각광을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문화산업은 최근에 급격히 확대, 발전하는 추세
(KDB)이 컨소시엄에서 디지털 위성방송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한국디지털위성방송(KDB)은 KT, KBS, MBC 및 조선, 중앙, 동아일보 등 유력언론사와 삼성전자, 휴맥스 등이 주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02년 3월 스카이라이프(Skylife)란 이름으로 우리나라 최초의 디지털 위성방송이 개국하였다.
및 건수 (2006년 6월~2008년 6월) 대출규모
2006년
2007년
2008년
% 변화
금액
건수
금액
건수
금액
건수
금액
건수
10만 달러 미만
146.0
19.0
159.7
21.6
170.5
25.0
6.8
15.7
10만~100만 달러
487.9
2.2
524.9
2.9
540.7
2.2
3.2
-23.3
100만 달러 미만
634.0
21.3
684.6
24.5
711.3
27.3
4.0
11.1
총 기
및 판매 서비스 활동
가치활동
활동
정의 및 내용
원자재 투입
생산(운영)
출고 및 물류
마케팅과 판매
서비스 활동
생산을 위한 자재의 입고, 저장, 유통
투입물을 완제품으로 전환
제품의 보관 및 유통
판촉, 판매사원 및 판매량 할당, 광고, 가격정책 등
제품 가치의 향상 및 유지를 위한 서
마련된다.
이에 따라 각국은 이러한 필연적인 필요성에 따라 전자무역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상품, 기술, 제도적인 측면에서 혁신적인 개혁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유비쿼터스 시대를 맞이한 인터넷 기술의 발달은 중소기업의 무역시장 진출에도 용이하기 때문에 더욱더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새로운 발전의 가능성과 실현 전략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주5일 근무제 시행에 따른 여가시간의 증대와 라이프스타일(Life Style)의 변화가 예상됨에 따라 농촌 경제의 제고와 농촌지역의 활성화시키기 위한 대안으로 농촌관광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현황파악, 불법복제의 원인분석을 통하여 소프트웨어 지적재산권 보호의 실효성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정책적 대안제시가 필요하다.
이러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본 연구에서는 소프트웨어 불법복제현황파악 및사례분석을 통하여 소프트웨어 저작권 보호제도의 개선방안에 대하여 제시하는 것을 연구
컨텐츠는 내용, 알맹이, 목록 등을 뜻한다. 컨텐츠에 관한 개념정의로는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있다. 문화산업진흥기본법 제2조 3호는 ꡒ컨텐츠ꡓ란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자료 또는 정보라고 규정하고 있다. ꡒ컨텐츠ꡓ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
컨텐츠 이용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인터넷쇼핑몰에서는 가전제품, 서적 등의 일반상품과 여행․영화 예매권 등의 서비스 상품을 판매하고, 컨텐츠몰에서는 문자, 음성, 화면, 동영상 등을 조합하여 디지털방식으로 제작한 무형의 서비스, 즉 인터넷강의와 같은 교육프로그램, 게임․음악․
및 활용이 모든 경제활동의 핵심이 되는 지식기반경제로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의 창의성에 바탕을 두고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충족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산업은 21세기의 새로운 유망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따라서 세계의 경제성장은 지난 세기 성장의 동력원이었던 섬유, 철강, 화